2022/11/20 2

꼬막이 맛있는 계절 11월 입니다. 밥을 부르는 마성의 식재료 꼬막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찬바람이 싫지 않은 계절이 11월 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해산물은 조금 안심하고 먹어도 되지 않을까요? 영양사인 저도 평소에 감칠맛 돋는 해산물 식단을 내고 싶지만 기온이 높은 봄, 여름에는 이동 보관시 온도로 인해 쉽게 상할까봐 꺼려 집니다. 하지만 11월 중순이 넘어가면 기온이 내려가 해산물 특히 조개류의 신선도가 잘 유지 되기 때문에생물도 사용하기에 용이 해서 좋습니다. 오늘은 살많고 쫄깃한 꼬막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이만한게 없습니다. 지금!!! 제철일때!!! 드셔야 됩니다.!!! 1. 꼬막은? 꼬막은 "고막", "고막조개", "안다미조개"라고도 불립니다. 북한에서는 "까막조개"라도 한다고 합니다.^^ 전남 보성, 별교, 순천 일대가 주 서식지 이고 수심 10M까지의 진흙..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건강한 과일 top4. 이건 지금 드세요!!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듬뿍 들은 각종 과일들은 다이어터 들 에게는 한번 생각하고 섭취해야 하는 식품 입니다. 왜냐하면 당분과 칼로리에 신경을 쓰지 않을수가 없기 때문 입니다. 살찔 걱정 없이 매일 먹어도 되는 과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국의학저널 에 실린 연구에 의하면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이 우리몸을 살찌우지 않고 체중을 유지하는데 좋은 과일 이라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와 안토시아닌은 식물성 색소 성분 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보통 색소의 기능과 더불어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전립선암예방,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체내에서 시각기능을 개선하거나 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눈건강, 암예방, 면역기능을 향상합니다. 여기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 네가지를 소개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