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없는건 소개 안하는 영화 , 드라마 이야기

아이 같지 않은 아이 와 어른답지 않은 어른의 동화 - 마틸다 리뷰

by eunloveyou 2022. 10. 26.
반응형

1. 줄거리

주인공 마틸다는 별종 입니다. 마틸다의 아빠는 중고자동차 판매업을 하지만 사기꾼에 가까운 장사꾼 입니다. 마틸다의 엄마는 외모와 돈에만 관심이 있을뿐 자녀를 교육시키는 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마틸다의 오빠는 그런 부모님을 닮아 하루종일 티비를 즐기고 폭력적 입니다. 그런 가운데 별종으로 태어난 마틸다는 어릴적 부터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스스로 글자를 익히고 끼니를 챙기는 총명한 아이 입니다. 무엇이든 읽는 것을 좋아하는 마틸다는 부모님이 책을 사주지 않자 스스로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읽어 점점 똑똑한 아이로 자라납니다. 6갈이 되던해 자신들과는 조금 다른 마틸다를 이상하게 생각한 마틸다의 부모님은 마틸다응 트런치불교장이 운영하는 이상한 학교에 비슷합니다. 트런치불교장은 아이를 매우 싫어하는 선생님으로 폭력적으로 학생들을 대하고 벌주는 것을 습관처럼 합니다. 그런 무서운 학교임에도 아이들은 천사같은 미서 허니 선생님의 보살핌으로 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마틸다는 학교에 다니면서 어려운 문제를 척척 풀어내는 한편 가끔 초능력을 발휘해서 교장선생님을 놀리고는 했습니다. 원래 학교는 허니선생님의 부모님의 소유였는데 그 이모인 트렌치불선생님이 모든 재산과 학교를 뺏어버린 것 입니다. 그래서 마틸다와 친구들은 트런치불선생님을 혼내주고 학교를 되찾게 됩니다. 마틸다는 본인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허니선생님 의 자녀로 입양을 선택하게 되고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2. 캐스팅

1) 마틸다 - 마라 윌슨

총명하고 사랑스러운 마틸다 역은 마라 윌슨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그녀를 처음 본 영화는 바로 "미세스 다웃파에어" 에서주인공의 막내딸로 나왔었는데요, 마라 윌슨은 미세스 다웃파이어를 시작은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해 왔지만 아쉽게도 2015년 이후 활동소식은 없습니다. 현재는 연기는 접고 작가로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똑똑한 마틸다 역을 너무 잘 연기 하여서 마틸다 하면 마라 윌슨의 귀여운 미소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2) 아빠 - 대니 드비토

영화 베트맨의 팽귄맨 대니 드비토는 마틸아의 아빠이자 이 영화의 감독 입니다. 감독으로서 아빠로 출연하다니 그의 능력이 대단 합니다. 1944년생인 대니 드비토 할아버지는 지금도 현역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로뿐 아니라 감독, 성우, 코미디언, 작가 까지 그동안의 경력과 연륜으로 헐리우드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영화인 입니다. 

 

3) 엄마 - 레아 펄만

마틸다의 엄마인 레아는 아이들을 돌보는 건 뒷전이고 매일 화려한 치장에 놀러만 다닙니다. 그렇지만 코드가 잘 맞는 남편은 끔찍히 사랑하는데요 지니아 역은 레아 펄만 배우가 연기 하였습니다. 이분은 놀랍게도 실제 대니 드비토와 부부 관계라고 합니다. 또한 각종 영화에서 꾸준히 조연, 조연으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가 인상깊게 본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고퀄리티 뮤지컬애니메이션인 "씽" 에서 주디스의 목소리로 열연하신 것 입니다. 씽은 친숙한 노래와 신나는 리듬으로 어른인 제가봐도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본 영화 입니다. 

 

4) 트런치불 교장선생님 - 팸 페리스

얼굴만 봐도 나쁜 선생님이구나~ 하고 느껴지는 트런치불 교장선생님 역은 팸 페리스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큰 덩치에  얼굴에 난 주근께 그리고 군복같은 옷을 입고다니는 트런치불 교장선생님은  뮤지컬에서는 아주 독특한 캐릭터로서 부각되어 그 존재감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5) 허니선생님 - 엠베스 데이비츠

트런치불 교장선생님의 조카인데 참 이미지가 상반되는 허니선생님 역은 엠베스 데이비츠 배우가 연기 하였습니다. 80년대 생들에겐 너무 익숙한 얼굴 일 것입니다. 너무 많은 작품에 출연 하셨어서 다 열거하기가 참 어렵지만 저에게 가장 이상깊었던 작품은 "바이센테니얼 맨" 에서 주인공 로빈 윌리엄스가 사랑에 빠지는 여주인공 아만다 입니다. 뚜렷한 이목구비에 늘 인자한 미소를 보이는 엡베스 데이비츠는 지금도 꾸준한 작품활동에게 대중에게 인정받는 영화배우로서 활동 하고 있습니다. 

 

3. 뮤지컬 마틸다

2022년 하반기 뮤지컬 마틸다가 대한민국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국내에선 물론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공연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기대가 아주 많이 됩니다. 어린이 뮤지컬은 출연배우의 대부분이 어린이어서 그런지 저는 늘 보는내내 마음을 졸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마틸다 뮤지컬은 너무 기대가 됩니다. 특히 미스트런치불 캐릭터 역할이 아주 기대 됩니다. 얼마전 뮤지컬 킹키부츠를 마치고 바로 투입되신 최재림님이 여자 교장선생님 역을 연기합니다. 이번에도 여장을 하시겠네요.

영화에서는 노래가 없는데 뮤지컬 로서는 어떤 노래와 연기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까요?  아이와 함께 관람하기도 너무 좋은 뮤지컬 입니다. 

 

4. 총평

마틸다는 제가 어릴적 보았던 영화 입니다. 이 영화를 다시 보게된건 제 아이에게 보여줄 영화를 이리저리 찾다가 우연히 다시 발견하게된게 계기 입니다. 어른이 되어서 다시 본 마틸다는 신기하게도 전혀 유치하거나 내용이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어른같은 아이, 아이같은 어른의 삶과 갈등에 대해서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무척 흥미로워한 영화 입니다. 아무리 똑똑해서 혼자 밥을 해먹고 도서관에 가서 하루종일 책을보고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라도 아이는 아이 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내주변의 아이들을 이해하고 어른으로서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이 저물어갑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사랑하는 자녀와 뮤지컬 마틸다 한번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