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사판 영화중 최고 퀄리티 뮤지컬 영화 알라딘 솔직 리뷰

by eunloveyou 2022. 10. 11.
반응형

싱크로율 100% 뮤지컬영화 알라딘 솔직 리뷰

 

2019년에 개봉된 영화 알라딘을 소개해 드립니다.

알라딘 하면 80~90년대 생을 모를리가 없으시죠? 어릴적부터 만화로 많이 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오래되어서 내용이 상세히 기억이 안 나드라구요. 저도 이번에 영화 알라딘을 보고나서 만화버전 알라딘을 다시 보게되었는데요 정말 싱크로율 100%의 캐스팅과 영상미를 보여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라딘 영화 아직 안보셨다면 저의 리뷰 한번 보시고 영화를 감상하시는건 어떨까요?

 

1. 줄거리

 아그라바 왕국 서민들의 시장 살고있는 좀도둑 알라딘은 유일한 가족인 원숭이 아부와 함께 소매치기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훔친돈을 자기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돕기도 하는 착한 좀도둑 입니다. 한편 답답한 궁생활에 지친 자스민 공주는 종종 서민으로 변장하여 시장구경과 세상구경을 즐기는데요 시장에서 배고픈 아이에게 무작정 빵을 주다가 도둑으로 몰려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이를 알라딘이 구해주게 되고 알라딘은 자스민의 아름다움에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다만 그녀가 공주가 아닌 궁에서 일하는 시녀라고 착각까지 하게 됩니다. 시장에서의 소동이 있던날 아부가 훔친 자스민의 머리핀을 돌려주기 위해 몰래 궁으로 들어간 경호가 엄중한 궁에 들어와 민첩한 행동으로 이리뛰고 저리뛰는 알라딘을 아그라바 왕국의 간신인 자파는 전설로 남아있는 램프를 얻기위해 잡아들입니다. 자파에게 잡힌 알라딘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전설의 동굴에서램프를 꺼내 자파에거 넘기고는 자파의 계략으로 결국 그 안에 갇히게 됩니다. 하지만 센스쟁이 아부의 소매치기로 램프는 알라딘와 함께 동굴에 떨어지게 됩니다. 드디어 만난 알라딘과 램프의 요정 지니. 지니는 겉모습과는 달리 위트있고 친절한 요정 이었습니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어울리는 왕자가 되고 싶다고 소원을 빌었고 결국 아그라바 왕국에 왕자로서 입성하게 됩니다. 물론 자스민을 알라딘을 다른 왕자들 처럼 자신의 외모와 공주라는 지위만 보고 들이대는 한심한 왕자로 취급했습니다. 한편 궁으로 들어온 알라딘의 정체를 자파가 금세 알아차리고 램프를 뺏기위한 고군분투가 시작됩니다.

결국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켜켰고, 램프는 자파에게 뺏겨 버렸지만 여러 친구들의 도움과 알라딘의 순수한 용기로 자파를 물리치고 자스민과 행복한 결혼을 하게됩니다. 

 

2. 캐스팅 이야기

알라딘 2019는 캐스팅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엄청나게 유명한 배우가 대거 출연하거나 그렇지 않고 원작과의 싱크로율 100%, 거기에 노래실력과 춤실력까지 겸비한 배우들을 정말 잘 캐스팅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영화계 에서는 알라딘의 캐스팅에 거의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면 윌스미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연배우들이 다른 디즈니 영화들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배우들을 섭외 했기 때문 입니다.

먼저 주인공인 알라딘역의 캐스팅은 제작자들이 원작의 캐릭터와 최대한 비슷한 배우를 찾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어느날 알라딘의 제작진중 한명이  TV 드라마 잭 라이언에 조연으로 출연한 이집트계 캐나다사람인 미나 마수드를 발견하고는 자기가 상상하던 알라딘의 모습이라 생각하여 캐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자스민 공주역은 나오미 스콧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2017년 봄 영화 파워레인저에 핑크레이디로 나온 나오미 스콧을보고 제작진들은 바로 캐스팅을 했습니다. 외모도 외모지만 앨범도 발매했던 가수 이기도 했기 때문에 자스민 역할로는 딱 이죠.

저는 영화에서 자스민 공주를 보면서 정말 어떻게 저렇게 공주같은 사람이 있을수 있는지 제눈을 의심했을정도 였습니다.

지니 역할은 원래 윌스미스가 아닌 짐캐리를 염두해 두었으나 짐캐리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윌스미스로 결정 되었습니다. 윌스미로 캐스팅 하면서 지니 역할의 컨셉이 바뀌었는데요 기존의 뚱뚱한 지니 대신에 근육질의 힙합을 좋아하는 힙쟁이 캐릭터의 지니가 탄생하였습니다. 저렇게 적당히 코믹하고 위트있는 지니는 윌스미스 말고는 대체할 배우가 없을것 같습니다.

3. 노래

1) Arabian Nights

말이 필요없는 노래 입니다. 아라비안 나이츠 는 영화의 시작을 알리는 노래로 이노래를 듣자마자 이님 아그라바에 와있는듯한 착각을 하게되는 노래 입니다.

2) One Jump Ahead

우리의 주인공인 알라딘을 소개하는 영상 입니다. 시장에서 아부와 함께 이리저리 점프하면서 민첩하게 다니는 알라딘은 노래와 춤을 겸비한 날쌘돌이 입니다.

3) Speechless(Part1)

자스민을 대표하는 노래입니다. 영화에선 이노래가 총 두번 나오는데요 초반부는 약간 부드럽게 부르는 버전 입니다.

공주이지만 아버지의 뒤를 이어 나라를 통치하는 술탄이 되고싶은 자스민. 하지만 아버지는 왕자를 만나 결혼이나 하라며 자스민의 의지를 꺽어 버립니다. 그런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자스민은 술탄이 되고자 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4) Friend Kike Me

지니를 소개하는 유쾌한 노래 입니다. 반주가 나오자마자 신나는 리듬에 발을 들썩들썩 거리게 됩니다. 중간중간 원작에는 없던 힙합랩이나 비트박스가 노래를 더욱 흥겹게 해줍니다. 이노래가 나오자 저와 아들은 자연스럽게 춤을 추면서 영화를 즐겼습니다.

5) Prince Ali

첫번째 소원으로 왕자가 된 알리 그런 알리를 아그리바에 입성시키는 노래 입니다. 지니를 선두로 엄청난 댄서들과 동물들의 행진 퍼레이드와 너무 잘 어울리는 노래 입니다. 

6) A Whole New World

영화 알라딘은 몰라도 이노래를 안들어 본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노래는 알라딘과 자스민이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날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늘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자스민과 그런세상을 보여주고 싶은 알라딘의 마음이 서로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게 합니다.

7) Speechless(Part2)

자파의 계략으로 마법의 램프는 결국 자파의 손에 들어가고 자파는 아그라바를 자기손에 넣으려고 합니다. 그런 자파에게 굴하지 않겠다며 부르게 되는 자스민의 독백송. 이노래는 앞서 부른 버전과는 다르게 자스민의 나라를 지키겠다는 강렬한 의지가 담긴 파워풀한 버전 입니다. 목에 핏대를 세워가면 노래를 부르는 나와미 스콧의 모습은 자스민 공주 그자체 입니다.

 

4. 총평

알라딘은 개봉당시 "의외로 재밋어" , "기대 안하고 봤는데 완전대박" 이렇게 여러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흥행을 했습니다. 저도 재미있다는 소문을 많이 듣고 TV에서 볼수있게 되자마자 아이와 함께 시청을 했습니다. 저는 보는 내내 예전 만화영화를 봤던 여운과 2019년 식으로 바뀐 센스있는 비트와 춤들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흥겨운 노래가 나올때마다 저와 같이 춤을 따라추고 노래도 따라하는등 아이가 보기에도 흥미로운 부분이 많은 2019년 최고의 뮤지컬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